본문 바로가기
경제/흙수저 동수저되기

[흙파서 동수저되기] 은테크 공부4 - 직접 은펀드에 투자 해보기

by Georzi 2020. 10. 21.
반응형

    드디어 때가 되었다. 공부를 했으니 직접 투자해볼시간. 실버바, 은통장, 은펀드 세 가지 방법중 나는 은펀드에 투자하기로 마음먹었다.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고 3일전 바로 증권사 어플을 깔고 은펀드상품을 검색했다. 주식찾기에 들어가 키워드로 '은'만 쳐본다. 

이렇게 많은 펀드상품들이 있다. 밑에도 더 있긴한데, 이름도 다 비슷비슷해서 그냥 같은 상품인가싶다. 내가 은테크 공부를 할 때 많이 봤던 상품인 KODEX 은선물(H)에 투자하기로 한다. 

  55만원정도를 내 주식계좌에 이체시켜 놓았는데, 또 다른 재테크를 공부한것이 있기 때문에 (이것이 아마 동수저되기 프로젝트 2탄이 될것 같다) 45만원정도 펀드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. 산다... 산다.. 그냥 누르기만 하면 되는데 왜 이렇게 망설여지는 것일까? 그래도 하기로 마음먹었으니 해야지. 누른다. 사졌다. 은펀드에 돈을 넣고 나니 블로그 방문자 수 확인하는 것보다 더 많이 변동을 확인하게 된다. 그냥 심심할때마다 들어가서 보게 된다. 3일동안 나의 수익은?

전체 평가손익과 다른이유는 다른 상품에도 투자를 했기 때문이다

  하루에도 몇 번이나 오르락 내리락 하지만, 지금까지 내가 확인해 보았을때, 손해를 본 건 본적이 없다. 약 45만원 90주 기준으로 5,000원 이상은 항상 올라있었다. 일단 기분이 좋다. 그냥 내가 부자가 된 느낌이고, 공부를 하고 나서 투자를 하니 조금이나마 전문가가 된 느낌이다. 앞으로는 돈을 조금씩 아껴서 투자를 해보아야겠다는, 얼른 동수저가 되어서 나 스스로를 자랑스럽게 여겨야겠다는 다짐이 매순간 마다 든다. 손해를 보든 이익을 보든 일단 현명한 경제생활의 시작이라는 생각을 하니, 하루종일 뿌듯하다. 

 

 

이 글을 처음보신 분들은 아래링크를 순서대로 읽어보시길!
georzi.tistory.com/60

 

[흙파서 동수저되기] 은테크 공부 1- 은의 특수성

내 나이 어느덧 30대 중반으로 접어들었지만, 돈에 대해서는 그저 놀려고 버는 지극히 부분적인 수단이라고 여겨왔다. 지독하게 욜로족 또는 한량으로 살아왔다. 하지만 돈이 있어야 내가 더 즐

georzi.tistory.com

 

 

georzi.tistory.com/63

 

[흙파서 동수저되기] 은테크 공부 2 - 금은 비(Gold silver ratio)

이전에 금과 비슷한듯하지만 다른 은의 특수성에 대해 공부해보았다. 사실 오늘은 은에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했으나, 방법이전에 꼭 알아야할 개념이 있어 그것에 대해 소개해보려고

georzi.tistory.com

georzi.tistory.com/68

 

[흙파서 동수저되기] 은테크 공부 3 - 은 투자 방법

3일이면 끝낼 수도 있는 컨텐츠였지만, 나의 나태함으로 일주일이 걸린 것 같다. 역시 공부는 참 힘들다. 이제 은테크 마지막편, 은 투자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는 시간이다. 나는 성격이 급해 방

georzi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